Untitled Document
 
 
 
 
Q. 파워웰 용접기는 어느 나라 제품입니까?
A. 폐사 상호와 브랜드가 영문으로 되어 있어, 가끔씩 받는 질문입니다. 파워웰 용접기는 1991년부터 국내 기술로 개발, 생산된 순수 국산 용접기로서 현재 유럽, 일본등에 수출 되고 있습니다.
Q. 파워웰 용접기는 다른 국산 용접기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A. 폐사 용접기의 가격이 타 국산 제품과 비교시 비싼 편입니다. 이는
1) 반도체 용량이 충분한 것을 사용하고,
2) 입력전원부의 필터링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많이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원자재 가격이 높아 그렇습니다. 용접기는 산업용 제품으로 현재는 전기안정법이나 전자파의 규제를 받지 않아 일부 업체가 원가 절감 차원에서 관련 부품이나 기능을 제거하여 저가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파워웰 용접기의 가격이 높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일본산이나 미국산 용접기의 가격이 높은 것도, 현지 인건비가 높은 점이나 기능상의 차이 보다는 관련 부품과 보호 기능이 많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Q. 용접기(절단기)의 전면에 보면, 모델명에 숫자가 표기되는 경우가 많은 데 특별한 의미가 있는 지요?
A. 모든 용접기의 모델명에는 숫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포함된 숫자는 일반적으로 "최대 출력 전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최대 출력 전류보다 약간 높이 표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실제 출력전류를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에 대한 확인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Q. 파워웰 용접기/절단기 중에는 "사전 자동 설정 기능"이라는 것이 있는 데, 무슨 기능인지요?
A. 당사 용접기 중에는 (예를 들면, TIG-150EP, DC-180DP, CUT-35P 등)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이용한 디지털 제어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디지털 모델들은 전면의 조절 볼륨을 돌리면 데이터가 디지털 미터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설정하려는 데이터를 확인한 후 볼륨에서 손을 떼면 미터의 숫자가 2~3초간 깜박거린 후 데이터가 자동으로 콘트롤 PCB상의 칩에 메모리됩니다. 이 기능을 "사전 자동 설정기능" 이라고 합니다.
Q. 용접기를 구매하려고 하는 데, 너무나 많은 용접기 업체들이 있어 선정에 애로점이 있습니다.
귀사가 추천하는 용접기(절단기) 구매 기준은 무엇인지요?
A. 모든 제품의 구매 기준은 가격과 품질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산이 충분한 경우 에는 품질 위주의 선택을 하실 것이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 하기도 하고, 가격 위주의 구매에서는 반대의 현상이 나타나겠죠.
제조업체인 파워웰의 입장에서 추천하는 용접기 구매기준은 지속적인 AS가 가능한 지를 확인하시는 것입니다. 용접기는 사용되는 조건상 AS 발생 가능성이 높은 산업기계에 속하는 반면, 용접기 제조업체나 판매업체는 영세한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지속적인 AS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싼 제품을 사실 때는 업체의 연륜이나 신뢰성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Q. 플라즈마 절단기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플라즈마 용접기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일반 TIG 용접기와의 차이는 무엇인지요?
A. 플라즈마 용접기는 TIG와 유사하여 일부에서는 "PLASMA TIG"라는 용어도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플라즈마 용접기와 TIG용접기의 차이를 살펴보면, TIG 용접에서는 텅스텐 전극봉이 노즐 밖에 노출되어 있고 원뿔 모양의 아크와 함께 용융 면적이 넓은 반면 용입 깊이는 얕다.
그러므로 TIG 용접에서는 모재와 전극사이의 거리가 멀어지면 열을 받는 모재 부위가 넓어져 단위 면적당 용접 입열이 크게 감소한다. 그러나, 플라즈마 아크용접에서는 아크가 수축노즐에 의해 수축되어 원통형상을 가지기 때문에 노즐과 모재 사이의 거리가 변하더라도 아크 열을 받는 모재 부위의 면적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결국, 플라즈마 아크용접은 수축 노즐에 의해 아크의 집중성을 향상시킨 측면을 제외하고는 TIG 용접 공정과 거의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구매 비용이나 아크 집중성의 차이로 발생하는 요소에서는 많은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Untitled Document